음악과 비디오 모두 100% 칼리오페 사운드입니다.
권장 소비자가 : 약 100,000원 ($99)
다운로드 제품입니다.
그리고 다음 두 가지 서비스 옵션을 추가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.
- Backup Media
- Download Protection
콘탁트(Kontakt) 엔진을 기반으로한 제품입니다.
하지만 콘탁트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프리웨어인 콘탁트 플레이어를 통해 칼리오페의 모든 기능을 다양한 시스템 환경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왜 사운드 모듈 음향이 필요한가
실제 악기 음원이나 강한 개성의 신디사이저 음색만으로는 음악 전체 사운드의 자연스런 조화가 쉽지 않습니다.
잘 가공되어 만들어진 사운드 모듈 PCM 사운드는 음악 전체 혹은 유용한 곳곳에서 전체 사운드를 더욱 조화롭게 할 것입니다.
또한 올라운드 플레이어로서의 역할이 가능하므로 모바일 환경에서는 워크스테이션 신디사이저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.










소닉캣 칼리오페 사용 전에 데모송을 먼저 들어보았다. 정직하게 칼리오페를 설명하고 있는 데모송을 들어보면 이 악기의 특징을 금방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. 빠른 작업을 위해 롬플러(사운드모듈)는 항상 필요하지만 근래엔 신제품이 별로 없었다. 아마 이 부분에 칼리오페의 존재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. 칼리오페의 단점은 양질의 프리셋이 너무 많아서 고르기 힘들다는 점이다.
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아홉 뮤즈의 우두머리 "칼리오페" 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소닉캣이 새롭게 출시한 "칼리오페"는 마치 여러 악기들 위에 존재하겠다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다. 작업 때 Hypersonic / Halion Sonic 의 사운드들은 너무 비슷하거나 획일적이라 아쉬운 점도 컸고 Purity 역시 "연식"이 오래되어 자주 사용하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었는데, 칼리오페는 사운드를 듣자마자 곧장 나의 슈퍼 서브 악기가 되었다. 소스들을 레이어해 변화무쌍하게 에디팅할 수 있음은 물론, 귀엽고 깜찍한 사운드들도 의외로 많아서 좋다.